본문 바로가기

항공사

제주항공의 ESG 경영 전략: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주항공의 ESG 경영 전략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ESG란 환경, 사회, 그리고 지배구조를

의미하는데요, 이는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그리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목표로

하는 경영 방식이에요.

환경 (Environment)

탄소배출 저감: 기후 변화가 요즘 가장 중요한

이슈 중 하나잖아요. 항공사라면 이에 대한

대응이 필수겠죠. 제주항공은 이를 인식하고,

최신형 항공기 도입이나 연비 향상,

소음 감소를 위한 기술 개발 등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에너지 효율 개선: 항공기내에 LED 조명을

도입하거나 무게 감량을 통해 전력 소비를

줄이는 등,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답니다.

사회 (Social)

고객 안전 및 편의: 제주항공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요. 철저한 항공기 점검과

승무원 교육, 그리고 안전지침 강화 등을

통해 이를 실현하려고 해요. 물론, 고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도 늘 고민하고 있어요.

지역 사회와의 상생 경영: 제주항공은 지역

사회와 상생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홍보대사 위촉, 협력사와의 상생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 더 깊이

연대하려고 하고 있죠.

직원복지 및 교육: 직원들의 복지와 교육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복지

혜택과 직원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지배구조 (Governance)

투명한 경영: 제주항공은 투명한 경영을

통해 사회적 신뢰를 쌓는 데 집중하고 있어요.

정기적인 경영 보고와 정보 공개를

통해 이를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죠.

윤리경영: 사내 규정을 강화하고 직원들에게

윤리적인 업무 수행을 강조함으로써,

합리적인 공정 경쟁을 추구하고 있답니다.

제주항공은 이런 ESG 경영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는 항상 더 철저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기준과 실행 계획이 필요하겠죠.

제주항공의 지속 가능한 노력이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라면서, 우리 모두도 지구를 위한

작은 변화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글에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