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항공과

항공과 면접, 승무원의 자질부터 장단점까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항공과 면접에서 자주 물어보는

질문 세 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서비스 란"

"승무원의 자질"

"승무원의 장 단점"

이런 질문들이 왜 나오는지

그리고 어떻게 대답하면 좋을지

함께 알아볼게요.

"서비스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라는 질문은, 우리가 고객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아보려는

의도가 있어요. 예를 들어,

"서비스는 고객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키는 일, 그리고 항공업에서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게

가장 중요한 서비스라고 생각해요."

라고 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승무원의 자질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라는 질문은, 승무원이 가져야 할 특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려고 하는 거예요.

"승무원은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고객 서비스에 대한 열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여러 국적과 문화의 승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라고 답하면 좋겠죠.

 

 

"승무원의 장 단점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은 승무원 직업의 장단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에 따른 준비 상태나

적응 능력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려는 의도가 있어요.

"승무원의 장점으로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

고객에게 행복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있어요.

반면 단점으로는 비정규적인 생활 패턴과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지만,

이런 것들도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충분히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런 식으로 답변해보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여러분! 직무분석, 나에 대한 분석

등을 잘 해보는 것도 중요해요.

이렇게 잘 준비해서 면접에서

빛나는 자신만의 합격 포인트를 만들어보세요!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항상 화이팅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러분을 응원할게요!